로그인 | 회원가입 | 기사제보 | 즐겨찾기 추가
뉴스 세종 대전·충청 수도권 대학광장 오피니언 포토 커뮤니티
대전·충청
ㆍ전체기사
기사제보
광고문의

가장많이 본 기사
세종1
기사내용 페이지 좌측
이메일 프린트 퍼가기 글자크기 원래대로 글자크기 크게 글자크기 작게
오세현 아산시장, 정부예산 확보 잰걸음
20일 정부세종청사 방문에 이어 21일 국회 방문
2020-05-22 오후 2:55:34 김지온 기자 mail kcn5894@hanmail.net

     

    사진설명 : 이명수 국회의원을 만나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에 나서고 있다.[사진=아산시]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내년도 정부 예산 확보를 위해 한발 빠른 총력전에 나섰다. 전 직원이 국비 확보에 전력을 다하는 가운데 오세현 아산시장도 동분서주 현장을 뛰고 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21일 국회를 찾아 지역구 국회의원인 강훈식, 이명수 의원을 차례로 만났다. 2021년 정부예산에 지역 주요 현안사업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직접 여의도를 찾은 것이다.

    오 시장은 강훈식 국회의원을 만나 ▲아산신도시 재추진(아산탕정2지구 도시개발사업) ▲서부내륙 민자고속도로 아산신창IC 설치 ▲아산 음봉~천안 성환(국지도70호) 4차로 확장 ▲아산 송악 유곡~역촌(국도39호) 4차로 확장  ▲국도 21호(아산 좌부~천안 신방) 우회도로 개설 ▲국도21호(도고 와산~신창 창암) 우회도로 개설사업 등의 필요성을 상세히 설명하고 정부 예산 반영을 요청했다.

    이어서 이명수 국회의원을 만나 ▲서부내륙 민자고속도로 신창IC 설치  ▲수도권전철 풍기역(가칭) 신설 ▲충남권역 재활병원 건립 의료장비 지원 ▲국립경찰병원 아산병원 건립 ▲충남서북 혈액관리사업소 신설 유치 등 주요 사업의 예산이 확보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시는 지난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한 강훈식, 이명수 의원과 긴밀한 공조체계를 유지하며 사상 최대 규모의 국비를 확보한 바 있다.

    정부예산 확보를 위한 수시 간담회 등 지역구 국회의원들과 적극적인 소통·정보 공유를 통해 올해 예산에 국비 1조 3,908억원을 반영하는 쾌거를 이뤘다. 

    시는 올해도 연초부터 행정력을 집중해 최대 규모 국비 확보를 위해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국비 지원이 가능한 신규 사업을 발굴하는 한편, 지속적으로 보고회를 개최하며 전 직원이 국비 확보에 사활을 걸고 있다.

    지난 20일엔 오 시장이 정부세종청사를 찾아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환경부, 농림축산식품부 등에서 주요 현안 사업 담당자를 만나 중앙부처의 지원을 건의했다.

    내부적으로는 직원들에게 국비 확보를 위한 발 빠른 대처를 독려하고 있다. 

    오 시장은 지난 7일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그동안 코로나19 확산으로 중앙부처 방문 건의를 자제했으나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된 만큼 부서별로 중앙 부처를 찾아 지역 현안사업에 대하여 적극적으로 대처하라”고 당부했다. 

    아산시는 25일 시장 주재로 ‘정부예산 확보대책 보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김지온 기자의 다른 기사 보기>
    <저작권자©경충일보. 무단전재-재배포금지> 2020-05-22 14:55 송고
    오세현 아산시장, 정부예산 확보 잰걸음
    최근기사
    세종시
    기사내용 페이지 우측2
    회사소개 | 광고/제휴 안내 | 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홈페이지 유지보수 신청
    경충일보 등록번호 : 세종 아00057 (등록일자 2017. 09. 11 / 발행일자 2017. 10. 11)
    세종특별자치시 연동면 청연로 204(응암리) 101호   TEL : 044-868-0622  
    발행인/편집인 : 오미경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미경
    Copyright©2017 경충일보. All right reserved. mail to : kcn5894@hanmail.net